통일교육
U-플래너 사업(조중국경탐방기/선언대회) & U-ni 프렌즈 사업 & 통일서포터즈 사업
- 통일아카데미는 국내 2030 세대들의 통일의식 확산과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통일시대의 주역인 2030 세대들에게 올바른 대북관, 통일관, 안보관을 제시하고 독자적 활동을 지원, 지지하고 있습니다.
또 북한주민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높이고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탈북청년과의 대화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- 통일아카데미는 국내 2030 세대들을 대상으로 매년 U-플래너 사업, U-ni 프렌즈 사업, 통일 서포터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아카데미 형식을 진행되는 U-플래너 사업은 영화와 음악, 사진 등 2030 세대들에게 익숙한 매체를 통해 흥미와 관심을 끌고 있으며 매년 150명의 2030세대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.
또 U-ni 프렌즈와 통일 서포터즈 사업은 300여명의 2030 세대들이 자원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해 북한인권개선 운동과 통일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캠페인 등 다양한 미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- 통일아카데미는 조-중 국경탐방 사업을 통해 분단된 현실과 북한의 현실을 직접 체험하게 하며 2030 선언대회를 통해 2030세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사회에 전달하고 있습니다.